-공공기관 공무직(정규직전환자, 무기계약직) 노무관리 향상을 위한 프로세스 및 체크리스트 학습

▲ 사진=한국공공기관연구원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전년도부터 시작된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전환 정책이 대부분 마무리되고 있다.

또한 정부의 가이드라인대로 공무직에 대한 직무급도입 등도 진행되고 있으며, 공무직(정규직전환근로자, 무기계약직)근로자 들도 노조를 만들어 노동권리를 위해 새로운 진영을 만들어 가는 추세로 공공기관들의 노무관련 업무 담당자들도 이들을 대응하기위해 전문적 학습과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절실하다.

이에 한국공공기관연구원(원장 신문주)은 3월8일에 공공기관 공무직의 노무관리 향상을 위하여 노사관계관리(노조관리, 임단협, 노사협상 등), 노무관리(고용, 근로조건, 급여, 인간관계관리 등)등을 국내 최고의 공공기관 노무전문가를 모시고 ‘공무직 노무관리 향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또한 한국공공기관연구원은 ▲2019년 3월 15일(상임감사), 18일(공기업.준정부), 25일(기타공공기관)에 [18년 경영평가 실사대응 향상 세미나] ▲3월 18~19일 [공공기관 사업계획보고서 작성기법 세미나] ▲3월 22일 [공공기관 전문 글쓰기(연설문,보도자료,말씀자료등) 향상 세미나] ▲4월 12일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향상 세미나] ▲4월 4~5일에 공공기관 노사협상 전문가 양성과정] ▲4월 15일 [공공기관 직무급임금체계 도입 세미나]등 다양한 교육과 세미나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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