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더드림넷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요즘은 SKT,KT,LG 통신상품이 유,무선 통신시장에서 결합상품 가입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주부 양모씨는 사용하던 인터넷이 만기가되어 새롭게 기가인터넷 가입 설치를 위해 인터넷가입업체를 찾고있다.하지만 직접 사이트를 찾아 전화 문의를 할 때마다 혜택 및 조건도 달라지고, 각 통신사 별로 결합상품 및 할인을 비교해 봤을 때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기가 어렵게 설명된 곳이 대부분이였다.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다.

한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신청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또한, 통신사 혜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요금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이용 후기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이용자들은 말하고 있다.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명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더드림넷’은 28일“최근 고객의 휴대폰 통신사나 상황에 맞는 맞춤 인터넷가입상담이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대리점이 존재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비교 선택을 잘해야 많은 할인과 사은품 등을 챙길 수 있고, 고객들은 사은품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더드림넷은 10년 이상 정직함과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하는 업체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통신요금 맞춤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최적화된 요금으로 인터넷 가입이 가능하다고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