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특별점검 실시대상, 점검기간·점검사항

▲ 동두천시가 공공분야 승강기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생활 속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동두천시
[일간투데이 엄명섭 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공공분야 승강기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생활 속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특별점검을 지난 25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점검대상 승강기는 51대로 각 유지관리업체의 자체점검으로 추진되며 추가적으로 동두천시 일자리경제과 및 승강기 관리주체의 합동점검반을 통한 표본점검도 병행go 진행했다.

점검대상은 대형마트, 전철역, 대형빌딩의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이며, 주요 점검사항은 승강기의 제동장치, 문 닫힘 안전장치, 비상통화장치, 유지관리 이행실태(정기점검, 자체점검 등)로, 점검결과 수리가 필요한 경우 빠른시일 내에 필요한 조치가 이행될 수 있도록 관리주체와 유지관리업체에 현장지도를 했다.

김유종 일자리경제과장은 "승강기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시설로 안전이 제일 중요한데, 평소 승강기 점검 및 유지보수에 철저를 기해주기 바란다"며 "동두천시는 시민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승강기 안전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