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상장 진행 예정, "누락·소실 데이터 보장받게 할 것"
사용자는 정보 제공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으며 쇼핑몰은 분석 데이터를 통해 타깃마케팅을 실현함으로써 선순환적은 구조를 갖추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기존의 다른 쇼핑몰 블록체인과 달리 ‘결제’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축된 생태계가 아닌 '데이터'를 핵심가치로 두고 있다는 점도 큰 차별점이라고 덧붙였다.
기존에는 존재하지 않던 데이터 제공에 대한 보상을 만들면서 많은 사용자들이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데이터 제공에 대한 권리로 타우코인(TUC)을 보상받도록 구축했다.
김지성 엘토브 대표는 "데이터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있는만큼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데이터도 적극 활용해 누락/소실돼 보장받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쇼핑 데이터를 타우스블록 기술을 이용해 보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를 통해 쇼핑데이터 소실의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및 타우코인(TUC)으로 한 차원 높은 사용자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우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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