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15~34세, 가장 많이 구입한 유료 콘텐츠 "음원"28일 대학내일20대연구소 조사, 음원은 '멜론', 동영상은 '넷플릭스' 가장 많아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2.28 10:57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자료=대학내일20대연구소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28일 '15~34세 유료 온라인 콘텐츠 이용실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전국 만 15~34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대상자 80%이상이 최근 6개월 내 콘텐츠를 구매해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구입한 콘텐츠는 '음원'(64.6%)이었다. 이어 '동영상'(37.6%), '메신저 이모티콘'(35.1%)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남성의 경우 '게임 아이템'(40.4%), 여성은 '메신저 이모티콘'(30.2%) 구입비율이 상대적으로 두드러졌다.

월평균 결제금액에 대한 질문에서는 프로그램, 폰트 등 소프트웨어 설치 비용이 2만7천460원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게임 아이템 비용이 2만3천598원을 기록했다. 동영상은 9천276원, 음원은 7천483원으로 집계됐다. 메신저 이모티콘의 경우 월평균 결제금액은 3천310원으로 가장 낮았다.

한편 유료 이용 중인 음원 콘텐츠의 경우 응답자의 67.9%가 '멜론'을 이용한다고 답했다. 동영상은 '넷플릭스'(40.7%), 웹툰·웹소설은 '카카오페이지'(40.9%), 텍스트는 '리디북스'(36.5%)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