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웰빙(Well-being)과 피트니스(Fitness)를 결합한 웰니스(Wellness)가 라이프 스타일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관련 콘텐츠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유튜브 등의 영살 채널을 통해 웰니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자 하는 수요층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피트니스를 주제로 한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활동도 두드러지고 있다.

이에 피트니스모델이자 개인피티강사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황형구 강사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변신에 나섰다. 글로벌 피트니스 대회에서 여러 차례 입상한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한 운동법을 소개하는 전도사 역할을 자처한 것이다.

황형구 강사의 유튜브 채널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동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황형구 강사는 유튜브 채널 개설 1년 전부터 우수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치밀한 준비 과정을 밟아 왔다.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운동법과 건강한 식이요법 콘텐츠 연구개발에 나서며 트렌드 분석을 위해 절치부심 노력을 펼친 것이다.

그 결과 유튜브 채널 오픈 전부터 운동에 관심이 많은 학생, 직장인, 여성들로부터 커다란 관심을 모았다. 실제로 황형구 강사 개인 SNS에 문의 메시지가 쇄도하는 등 높은 파급력을 나타냈다.

황형구 강사는 육상과 씨름, 레슬링, 주짓수 등 다채로운 운동 경험을 두루 갖춘 개인피티강사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전국체전 레슬링 부분에서 금메달을 수상할 정도로 타고난 운동 신경을 자랑한 바 있다.

황형구 강사 개인의 글로벌 피트니스대회 입상 경력도 화려하다. 2017 머슬매니아 머슬모델 2위, 2018 PCA 아시아오픈 시리즈 통합 그랑프리 머슬 모델 1위, 2018 머슬매니아 머슬모델 2위, 2018 니카코리아 클래식피지크 통합 그랑프리 전체급 오버롤, 2018 PCA 영국 월드챔피언쉽 머슬모델 3위 등 글로벌 피트니스대회에서의 각종 수상 경력을 자랑하며 널리 이름을 알렸다.

현재 황형구 강사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PT샵인 '브로스나인'을 운영하고 있다.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 채널 내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헬스 콘텐츠 연구개발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각오다.

황형구 강사는 "여러 피트니스대회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체급별 효과적인 운동 방법 및 몸짱이 되기 위한 필수 조건, 식이요법 등 평소 피트니스에 대한 대중의 궁금증을 상세히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