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이오티플렉스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최근 외근직원 근태관리, 차량운행일지 작성, 차량 배차관리, 차량 도난방지, 주유비 절감 효과 등 GPS위치관제를 활용한 다양한 방안들이 증가하면서 개인목적 사용자는 물론 관공서나 공기업, 법인기업, 물류화물 유통차량, 렌트카, 중장비업체 등 다방면의 업계에서 GPS위치추적기 포기드 울트라S를 사용하고 있다.

포가드 울트라S 관계자는 GPS 위치추적기의 활용방안이 늘어남에 따라 GPS 제품을 구매하기 전 반듯이 확인하고 구매해야할 사항을 언급했다.

먼저 차량 위치추적에 적합한 통신망은 ‘LTE통신망’이라는 점이다. GPS 위치추적기 제품들은 통신망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하는데 LoRa망 또는 하이브리드 통신망 같은 저전력 통신망과 LTE통신망의 대용량 통신망으로 나뉜다.

LoRa망 또는 하이브리드 통신망과 같은 저전력 통신망은 소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통신망으로 짧은 주기로 올라오는 대용량의 차량위치데이터를 전송하기 힘들뿐 아니라 전국 통신망 커버리지를 갖추고 있지 않아 도심권 등 특정 지역을 벗어나면 부정확한 위치표시와 끊김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포가드 울트라S의 LTE통신망은 대용량 통신망으로써 전국 어느 지역을 가든 LTE통신망 커버리지를 갖추고 있어 3G 변환없이 LTE망을 지속적으로 사용해 대용량의 차량위치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어 끊김이 없고 실시간으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현재 LoRa망과 하이브리드 통신망 같은 저전력 통신망을 사용하는 개인사업체에서 오직 판매목적만을 위해 LTE통신망에 대한 허위과장광고를 하고 있는데, LTE통신망을 사용하면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철저한 정보보호를 받을 수 있다. 오히려 가입절차와 인증절차가 없다는 등 허위과장 광고를 통한 제품은 불법적인 사용을 부추겨 범죄에 악용될 뿐만 아니라 추후 제품 품질을 보장받을 수 없어 고객들의 불만과 상당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확인 후 구매해야 한다.

두 번째로 통신기기 제조사를 반듯이 확인해야 한다. 현재 대부분의 GPS판매 업체들이 GPS단말기만 받아와 배터리만 부착해 판매하는 개인 판매 업체들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제품들은 제품에 대한 품질을 보장할 수 없고 추 후 A/S에 대해서도 자주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LTE위치추적기 포가드 울트라S의 통신기기 제조사는 ㈜아이오티플렉스로 정부기관의 인정을 받은 GPS업체로써 부산시장표창상 수상, 부산 지방중소벤처기업 청장상, 장영실 SW벤처포럼 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표창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진 LBS 위치기반서비스시스템 전문 벤처기업이다.

또한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GPS기술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본사에서 제조와 A/S까지 모두 책임지고 있다. 포가드 울트라S의 제품 또한 ISO9001인증, KCC인증, 조달청벤처나라 등록 등 각종 인정서 및 산업재산권을 취득한 제품이다.

GPS 위치추적기의 제조사는 제품에 대한 품질로 연결되기 때문에 반듯이 GPS에 대한 연구, 개발을 하는 기업인지 확인해보고 정부기관의 인정을 받은 통신기기 제조업체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GPS 위치추적기 포가드 울트라S 제품 기능은 다수의 차량도 스마트폰 또는 PC의 관제로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운행거리와 운행시간, 위치 등 총 운행데이터를 3개월 동안 포가드 관제에 저장해 필요한 시간과 날짜에 맞게 선택해 운행일지를 엑셀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역설정을 통해 차량의 진입, 이탈시 App Push 또는 문자알림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으며, 로드뷰와 위성뷰 기능을 사용하여 차량 현장 주변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다포가드 울트라S 관계자는 “반듯이 GPS 위치추적기 구매 전 체크사항들을 살펴보고 구매하길 바라며, 차량위치추적에 가장 적합한 통신망은 LTE통신망”이라고 언급했다. 포가드 울트라S는 포가드 홈페이지에서 상세 제품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24시간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