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체 1꽃길 1꽃동산 만든다

▲ 가평군이 그동안 읍면 주관으로 실시해오던 꽃길조성사업을 올해부터는 기관‧단체 등이 참여하는 1단체 1꽃길 1꽃동산 가꾸기 사업으로 확대 추진하고 있다. 사진=가평군
[일간투데이 엄명섭 기자] 가평군이 그동안 읍면 주관으로 실시해오던 꽃길조성사업을 올해부터는 기관·단체 등이 참여하는 1단체 1꽃길 1꽃동산 가꾸기 사업으로 확대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단체간 경쟁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관내 민간단체의 자율참여를 위해 각 읍면간 협약식을 갖고 체계적인 사업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2월말까지 가평읍 20개, 청평면 8개 등 28개 단체가 동참했다.

협약단체는 3월부터 국·공유지, 주요도로변 및 하천변 등 꽃길, 꽃동산 만들기 지정구역에서 계절꽃묘를 식재해 단체간 사명감과 협동심을 배양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스스로 각 읍·면을 꽃마을 이미지로 변화시켜 성취감도 향상시켜 나가게 된다.

군 관계자는 "꽃길조성사업은 도로변 등 유휴 공간을 활용한 마을 경관개선은 물론, 이웃과 함께 꽃밭을 가꾸며 주민 간 소통증진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 기여할 것"이라며 "각급 기관·단체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마을 가꾸기 일환으로 새롭게 추진하는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단체에서 마을특성을 살린 아름답고 다채로운 꽃길 조성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2월 캠핑, 축제, 재즈의 섬으로서 널리 알려진 자라섬 중도일원에 아름다운 경관과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철쭉을 테마로한 봄의 정원 철쭉동산을 조성했다.

7천㎡의 봄의 정원에는 교목류 소나무를 비롯해 관목류 산철쭉 등 3종 3만 4천주가 식재돼 오는 5월이면 만개한 철쭉을 바라보며 산책을 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