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역과 확연한 가치 차이보이는 중심상업지구 오피스텔로, 유동인구 및 생활 편의시설 풍부

▲ 사진= 세종 리치먼드 시티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정부가 투기를 제한하기 위해 지정 중인 투기과열지구에 포함된 세종시는 아파트 및 도시형생활주택 등과 같은 공동주택에 대해 강력한 규제가 시행되고 있다. 이에 주택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둔화된 상태이며, 실수요자 중심으로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주택 시장에 찬바람이 불면서 부동산 규제를 피한 똘똘한 오피스텔 및 상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런 가운데 ‘세종 리치먼드시티’가 분양을 알려 화제다. 세종시 중심상권으로 선호도 높은 2-4 생활권에 자리한 이 오피스텔은 오는 3월 분양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세종특별자치시 2-4 생활권 CB12-1BL에 건립된다. 지하 5층~지상 8층 규모로 조성되며,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며 지상 3~8층에는 전용면적 26~56㎡, 총 156실의 오피스텔이 마련된다.

오피스텔은 선호도가 높고 안정적인 투자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전용면적 26㎡의 원룸형부터 56㎡의 투룸형까지 공급될 예정으로, 일반형 오피스텔(지상 3~4층, 52호실)과 세종시 내에서 높은 희소성이 평가되는 복층형 오피스텔(지상 5~8층, 104호실)이 구성된다. 복층형 오피스텔의 경우 세종시 내에서 건물 높이 제한과 같은 지구단위계획의 제약으로 공급량이 매우 적다. 이에 단일 사업장에서 100호실 이상이 최초 공급된 이 오피스텔의 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된다.

복층형 오피스텔은 최근 분양 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공간 활용도가 높고 선호하는 임차 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수익률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실제 분당 ‘프리아 오피스텔’이나 고양시 장항동 ‘코오롱레이크폴리스Ⅲ’ 등은 일반형 오피스텔 대비 복층형 오피스텔 월세 시세가 6%가량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 리치먼드시티 오피스텔은 빌트인 냉장고, 무풍형시스템 에어컨(FCU), 드럼세탁기, 43인치 TV와 TV 장, 전자레인지, 회전식 식탁, 비데, 인덕션 등 입주 후 즉시 거주가 가능할 정도의 무상 옵션이 제공된다. 또한 스타일러까지 포함된 풀-퍼니쉬드 시스템이 도입돼 임차인의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 이는 임대료 상승효과를 불러와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수익률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오피스텔은 지역 내 생활 인프라가 밀집된 중심상업지구 황금 입지에 자리한다. 중심상업지구는 인구 유입이 활발한 동시에, 편의시설 확충과 교통여건 개선 등 발전이 활발히 진행된다. 또한 중심상업지구 주변 지역은 대개 주거 지역으로 높은 선호를 받아 매매가 상승을 견인, 환금성이 우수해 시세 방어에 유리한 장점을 지닌다.

실제 신도시나 택지지구 등 개발이 한창인 지역의 경우 중심상업지구에 인접한지 여부가 매매가를 결정하는 데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살펴보면, 동탄신도시 내 대규모 복합문화상업지구로 조성되는 호수공원과 맞닿아 있는 ‘동탄2 하우스디더레이크’는 올해 1월 전용면적 59㎡가 4억 2천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중심상업지구에서 다소 거리가 있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의 전용면적 59㎡가 올해 1월 3억 3천만원에 거래된 것보다 9천만원 더 높게 거래된 것이다.

세종시 2-4 생활권 중심상업지구에는 세종아트센터가 조성돼 있고, 세종시 내 유일한 백화점 부지 등이 위치해 랜드마트 상권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쇼핑과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복합상권이 들어설 예정으로, 기대감이 나날이 고조되고 있다.

이 오피스텔이 입지한 곳은 어반아트리움, 로데오거리와 연계된 세종시 중심상권의 관문에 해당된다. 인근에 주거단지가 밀집돼있고, 정부 세종청사와도 가까워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도 용이하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경쟁력을 더한다. 단지 건너편 도보 1분 거리에 BRT 정류장이 조성돼있다. 도로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서세종IC와 남세종IC를 이용해 당진~영덕고속도로, 논산~천안고속도로 등이 단지 근거리를 지나기 때문이다. 2024년 전 구간 개통 예정인 세종~서울 고속도로,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사업으로 선정된 세종~청주 고속도로 건설사업, 대전 지하철 1호선 연장, KTX 세종역 등 교통망 확충도 활발해 향후 지역내 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중심상업지구가 인근 부동산 시세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 중심상업지구 최중심에 공급되는 세종 리치먼드시티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이 상당하다. 분양홍보관은 세종시 나성동 758번지 노블비즈니스타운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홍보관에 방문하면 자세한 내용을 상담받을 수 있다. 2019년 3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