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학원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남덕우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학원 대영중장비학원장이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윤은혜)표창을 받았다.

청주대영자동차운전학원 대영중장비학원은 지난 28일, 남덕우 대표원장이 한국한원총연합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지역사회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남덕우 원장은 이번 상을 통해 평생교육발전에 힘써온 노력과 교육기관으로서의 올바른 가치관과 사명감으로 학원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그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산학협력 지원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선 등에 힘써왔다.

대외적으로는 모범적인 나눔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사회에 귀감이 되어 왔다. 이에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참여한 공을 높이 인정받아 여러 기관의 표창을 받기도 했다.

충북청주의 대영자동차운전면허학원 대영중장비운전학원의 남덕우 원장은 “학원의 모든 구성원들이 높은 역량으로 잘 협력해 준 덕분에 교육기관으로서 받게 되는 최고의 상인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개발에 힘쓰고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는 기관으로 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면허증의 모든 종목에 매일 자체시험을 진행하며, 청주전지역 셔틀차량운행과 최신형의 차량으로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학원에서는 1종보통 2종보통 1종대형면허 대형견인차면허 구난차면허 소형견인면허 2종소형면허 오토바이 원동기면허 등의 자체시험을 통한 면허취득이 가능하다.

아울러 충북청주대영중장비학원은 중장비기능사 자격증 종목중 굴삭기기능사 지게차기능사 천공기기능사 로더기능사 불도저기능사 기중기기능사 롤러기능사 교육 및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지역 최대 중장비학원이기도 하다.

학원에서 무시험으로도 면허증 취득이 가능한 소형건설기계면허증 종목으로는 3톤미만굴삭기 3톤미만로우더 3톤미만타워크레인 5톤미만로더 5톤미만천공기 5톤미만불도저 공기압축기 3톤미만지게차면허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