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색 다른 매력으로 음원차트 장식 예정

▲ 윗쪽 왼편 사진부터 시계방향으로 우석X관린, 아르곤, 에픽하이 앨범 참여진, 에픽하이 앨범 아트워크.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MSH 엔터테인먼트, 에픽하이 공식 SNS
[일간투데이 최유진 기자] 3월 봄을 맞아 가요계가 열일 행보를 이어 가고 있다. 오는 11일 음원 절대 강자 에픽하이(Epik High)와 아이돌 그룹 펜타곤, 워너원 출신 우석과 관린 유닛, 신인 아이돌 그룹 아르곤까지 한날 음원을 공개한다.

에픽하이는 5일 트랙리스트를 공개했고 우석X관린은 4일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으며 같은 날 아르곤 역시 개별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에픽하이 'sleepless in __________'

5일 컴백을 앞둔 에픽하이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가 베일을 벗었다.

에픽하이는 공식 ANA 채널들을 통해 오는 11일 발매 예정인 새 앨범 'sleepless in __________'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술이 달다 (feat.크러쉬)'를 비롯해 'Sleepless', 'In Seoul (feat. 선우정아)', '새벽에', 'No Different (feat. Yuna)', '비가 온대 내일도', 'Lullaby For A Cat'까지 총 7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트랙리스트와 함께 새 앨범 참여 아티스트들이 각각 맡은 트랙 및 구체적 역할도 공개됐다. 이전 앨범들과 마찬가지로 'sleepless in __________' 역시 앨범의 모든 트랙을 에픽하이가 직접 프로듀싱했으며 참여진 공개 당시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방탄소년단(BTS) 슈가는 수록곡 '새벽에' 작곡 및 편곡에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크러쉬는 타이틀곡 '술이 달다', 선우정아는 수록곡 'In Seoul'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또한 말레이시아 가수 최초로 빌보드 차트 TOP 10에 도달한 글로벌 뮤지션 유나(YUNA)와 대세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CODE KUNST)는 수록곡 'No Different'에서 각각 피처링, 작곡·편곡을 맡아 에픽하이와 협업을 펼쳤다.

한편 초호화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트랙리스트 공개로 더욱 이슈를 모은 에픽하이의 새 앨범 'sleepless in __________'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와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발매되며 5일 오후부터 주요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판매가 시작된다.

■ 우석X관린 '9801'

우석X관린이 4일 비비드한 컬러가 돋보이는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 신호탄을 올렸다.

우석X관린은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1일 발매되는 첫 번째 미니앨범 '9801'의 첫 번째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는 멤버별 사진 4장과 단체사진 3장까지 총 7장으로 우석(펜타곤 멤버)과 라이관린(워너원 멤버)은 비비드한 컬러의 배경에서 '비주얼 듀오' 다운 큰 키와 훈훈한 비주얼을 뽐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우석X관린의 미니 1집 '9801'은 두 사람이 태어난 연도인 '1998'과 '2001'을 합쳐 만든 앨범명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두 멤버의 높은 음악적 시너지와 성장 가능성을 여과 없이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타이틀곡 '별짓'은 '스타'라는 뜻과 '태어나서 별짓을 다 해본다'라는 두 가지의 뜻을 담고 있는 힙합 R&B 트랙으로 우석과 라이관린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두 사람의 자전적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멤버 공개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은 큐브의 새 유닛 '우석X관린'은 비주얼뿐만 아니라 완벽한 음악적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한편 우석X관린의 첫 번째 미니앨범 '9801'은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아르곤 '마스터 키'

6인조 아이돌 그룹 아르곤(ARGON)이 4일 개인 티저 이미지 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데뷔 카운트 시작을 알렸다.

아르곤의 소속사 MSH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신예 그룹 아르곤 데뷔 앨범 '마스터 키(MASTER KEY)'의 블랙 버전 6인 개별 티저 이미지를 게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리더 카인을 필두로 하늘, 로엘, 여운, 곤, 재운까지 6명의 멤버들이 각기 다른 블랙 패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카인, 로엘, 여운, 재운은 블랙을 바탕으로 화이트 셔츠, 체크·도트 무늬의 포인트가 되는 의상으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뽐냈다. 이어 하늘과 곤은 올 블랙 패션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ART GO ON(우리의 예술은 계속된다)'라는 뜻을 담은 'ARGON(아르곤)'은 신예 6인조 아이돌 그룹으로 오는 1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마스터 키' 발매와 함께 가요계에 정식 데뷔를 선포했다.

데뷔 소식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아르곤의 첫 번째 앨범 '마스터 키'는 그들이 앞으로 펼쳐나갈 '예술'의 첫 시작점을 알리는 열쇠가 될 전망이다. 더불어 6명의 멤버들이 다양한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열 준비가 됐다는 강한 포부를 담고 있다.

특히 아르곤은 데뷔 전 공개한 연습 영상을 통해 안무 창작은 물론 랩 메이킹과 작사에 대한 실력적인 면모를 보여줘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이끌어냈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팬들과 함께 공유하며 튼튼한 유대감을 형성해왔다.

데뷔 전부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아르곤이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음악적 행보와 퍼포먼스로 대중을 매료시킬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데뷔를 6일 앞둔 아르곤은 지난달 26일 첫 번째 싱글 앨범 '마스터 키'의 예약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1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일지 아트홀에서 정식 데뷔 기념 첫 번째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