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1차 강원도 평생교육 실무회의 개최

[일간투데이 노덕용 선임기자]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육동한)은 8일 오후 1시30분 강원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강원도, 강원도교육청, 18개 시·군 평생교육관계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1차 강원도 평생교육 실무회의를 개최한다.

도평생교육진흥원에 따르면 2019년 강원도 평생교육 실무회의는 도내 평생교육 기관 및 관계자간의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과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사업계획 공유를 통해 도내 평생교육 활성화 및 시군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다.

평생교육 실무회의에서는 2019년 강원도평생교육 진흥원은 '도민의 미래를 여는 건강한 평생학습터 강원'이라는 비전 하에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군 평생교육 협력체계 구축, 강원청년지도자리더십 과정 등 신규 사업을 포함한 4개 분야 16개 사업을 공유해 사업 추진의 내실화를 기할 방침이다.

더불어 상생 네트워킹 프로그램 '강원도 평생교육 따로 또 같이'(진행 정구영, 청람 M&C 대표)를 통해 도내 평생교육 정책 기관 간 상생 발전 공감대 형성 및 정책기반 아이디어 공유로 진흥원과의 협력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2019년은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역할을 재정립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해로 도내 평생교육 정책 기관 간 협력적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도 평생교육의 혁신적인 변화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