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치 넘치는 손재주와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모인 ‘DIY놀이동산-DIY리폼박람회’가 코엑스 B홀에서 금일부터 10일(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 사진=DIY리폼박람회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DIY, 리폼, 셀프인테리어, 업사이클링, 크래프트 디자인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 DIY·리폼 전문전시회 『2019 DIY리폼박람회』가 삼성동 코엑스(COEX) B홀에서 금일부터 3월 10일(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2019 DIY리폼박람회’는 “DIY놀이동산”이라는 테마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테마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셀프 인테리어를 도와주는 마법사 ‘홈스타일링 랜드’, 다양한 체험클래스가 가득한 ‘DIY어드벤쳐 랜드’, 세상에 하나뿐인 핸드메이드 제품을 선보이는 ‘핸드메이드 랜드’ 뿐만 아니라 맛있는 디저트가 가득한 ‘디저트 랜드’, 2D에서 현실로 나타난 ‘스타유튜버 랜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재미있게 접근 가능한 DIY 테마 랜드가 가득하다.

재치 넘치는 손재주와 기발한 아이디어들을 모아 생활 속 다양한DIY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회로 구성돼 있는 DIY리폼박람회에서 운영하는 “DIY 스쿨”에서는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 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준비돼 있어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홈스타일링 랜드에서는 던에드워드페인트, 삼성전자, 한국DIY가구공방협회 등 다양한 기업이 출품해 셀프 인테리어에서부터 가구와 소품을 활용한 공간 스타일링까지 한자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DIY어드벤쳐 랜드에서는 ‘퇴근 후 두 시간’을 주제로 라돈(RADON)에서 다양한 DIY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부라더 소잉 팩토리에서는 부라더 미싱을 활용한 다양한 소품 만들기 및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전시장 내 10가지의 다채로운 체험클래스가 준비돼 있어 그 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 클래스들을 한 자리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핸드아티코리아 부스에서는 환경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에코백, 환소백 캠페인을 진행해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에코백을 배포해 패브릭 마카로 에코백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손끗’이 참여하는 핸드메이드 랜드, 곳간을 채우는 장터 ‘곳장’이 준비한 디저트 랜드, 스타 유튜버들이 모여있는 스타 유튜버 랜드 및 다양한 테마 랜드들이 준비돼 있어 4일간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고 즐길 거리가 풍성한 ‘2019 DIY리폼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