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이센스리그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극심한 미세먼지가 연일 지속되면서 야외활동 대신 실내에서 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게임부터 영화, 밥까지 해결 할 수 있는 PC방 데이트가 급상승하면서 여러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많은 PC방 브랜드 중 아이센스리그PC방은 매장 내에 윈드바이저, 환기청정시스템을 도입하여 24시간 내내 매장 전체가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제공한다. 여기서 환기청정 시스템이란 PC방업계 최초로 도입된 시스템으로 PC방 내부공기 정화만이 아닌 외부에서 유입되는 공기까지 정화되는 시스템으로 외부 미세먼지로 데이트가 힘들었던 고객들에게 맑고 상쾌한 공기로 pc게임, 영화, 밥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이처럼 아이센스리그pc방 환기청정시스템이 입소문이 퍼지면서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정도로 항시 만석을 이룬다고 전했다. 특히 아이센스리그pc방에서 직접 운영중인 직영점 “B”는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월 매출 약 8천만원 이상을 찍으며 대박매출을 내고 있다.

또한 아이센스리그PC방처럼 내부 환기청정 시스템을 도입한 곳은 대표적으로 스타벅스와 롯데시네마가 있다. 점차적으로 대기업에서도 이런 미세먼지와 관련된 시스템들을 도입하여 고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아이센스리그PC방 관계자는 “현재 아이센스리그PC방 창업문의가 전년도 대비 2배 이상 급증하면서, 그 성원에 힘입어 많은 창업혜택을 드리고 있다. 3월 한정 창업혜택에는 재창업보험제도 체결, 투자원금보장제도 지원, 1금융권 MOU체결을 통한 지원, RTX 2060 RAM 16GB, 가맹비 100% 면제, 무인정산기 초도비용 지원, 쉐프앤클릭 먹거리샵 시공 등을 포함해 무려 총 30가지를 지원한다.

특히 전화, 문자 상담으로만 아이센스리그PC방 창업을 결정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2019년 3월 11일(월) 서울 본사에서, 그리고 22일(금)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단독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으며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