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홍보차량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순회하며 소통

▲ 자료=도로공사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전국 96개 고속도로 휴게소를 순회하는 이동식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지난 5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 시작해 6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는 이동식 홍보관에서 버스킹 위주의 작은음악회와 유튜브를 활용한 '생방송 휴게쑈(휴게소+show)'가 진행된다.

'생방송 휴게쑈'는 고속도로와 관련된 문제를 푸는 온·오프라인 퀴즈쇼로 온라인 퀴즈쇼는 유튜브 한국도로공사 공식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퀴즈쇼는 휴게소 현장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6주 동안 총 500만원 규모의 상금이 문화상품권 기프티콘으로 발송된다.

또 지난 4일부터는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이 최고의 음식 메뉴를 직접 추천하는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 조사로 전국 휴게소의 모든 메뉴를 대상으로 평가하고 추천할 수 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고객참여형 이벤트인 이동식 홍보관과 퀴즈쇼를 통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창립 50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