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강원도 속초·고성맛집 ‘최대게’, 직접 잡은 대게를 바로 요리해 신선도 높아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3.08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 = 최대게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식재료의 품질은 맛의 기본 조건이다. 아무리 요리법이 훌륭하다 해도 재료가 부실하고 신선도가 떨어지면 당연히 맛의 품질도 떨어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미식가들은 일부러 현지에서 바로 공수한 재료를 이용하는 맛집만 찾아가기도 한다.

강원도 속초, 고성 등 바닷가로 떠나면 해산물을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 유통과정이 발달해 바로 직배송 되는 곳도 많지만, 그래도 현지에서 바로 잡아 먹는 것과 비교하긴 어렵다. 때문에 일부러 제철이 되어 바닷가를 찾아 음식을 즐기는 사람이 많다.

강원도 고성맛집이나 인근 속초맛집을 찾으면 횟집부터 대게 전문점 등을 찾을 수 있다. 대부분의 맛집에서 재료를 직접 공수해오고 있는데 속초대게맛집 중 하나인 최대게 역시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바닷가로 나가 대게를 잡아오고 있다.

직접 잡아오고 직수입해오는 재료를 이용해 요리하기 때문에 유통과정이 대폭 줄어들어 가격대가 낮고 신선도가 높다. 최대게에서는 대게, 홍게, 털게, 킹크랩, 랍스티찜을 판매하며, 게를 주문하면 17가지 정도의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현재 대형 창고를 운영하고 전국에 있는 수산시장으로 대게 등을 유통하고 있는 속초동명항맛집 최대게는 매장 앞에 대형 수족관이 있다. 수족관에는 대게 등이 즐비한데, 손님이 눈으로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하며, 그 자리에서 바로 건져 찜기에서 요리한다.

최대게는 품질이 좋고 크기도 큰 대게를 판매하고 있는데다 물회 및 광어와 점성어, 멍게, 전복 등이 포함된 모듬회스끼, 새우초밥, 게살튀김, 홍게탕 등을 스끼다시로 제공하고 있어 저렴하면서 신선한 맛집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