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PR 보도자료1
‘공주시민과의 약속’부서장 성과 계약 체결
  • 류석만 기자
  • 승인 2019.03.10 16:45
  • 17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충남 공주시가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정섭 시장, 손권배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중심의 시정 운영을 위한 ‘2019년 시민과의 약속’부서장 성과(BSC) 계약 체결식을 갖고 있다. 사진=공주시
[일간투데이 류석만 기자] 충남 공주시가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성과중심의 시정 운영을 위한 '2019년 시민과의 약속' 부서장 성과(BSC)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시는 계약 체결에 앞서 지난 2월 19일~3월 4일까지 김정섭 시장과 간부공무원간 1대1 인터뷰를 실시, 신바람 나는 공주를 만들기 위해 부서별 중점 및 현안업무를 중심으로 도전적이고 혁신적으로 과제 및 지표를 설정했다.

올해 계약과제는 230개로 383개 성과측정지표를 통해 달성도에 대한 평가를 받게 되며, 지난해보다 과제는 18.6%, 성과지표는 7.6%가 증가했다.

주요 중점 과제로는 ▲임정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제2금강교 차질 없는 사업 추진 ▲건강도시 기반 조성 ▲농업인 중심의 농정실현 ▲국도비 5천700억원 확보 등이다.

김정섭 시장은 "직무성과 계약은 단순한 업무계약이 아닌 시민과의 약속이라는 것을 마음에 새겨달라"며 "올 해에는 도전과 혁신에 중점을 두고 목표도 상향해 설정한 만큼, 부서장들이 책임감 있게 일한다면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직무성과 계약제는 지난 2016년 처음 도입한 이후 4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정의 목표달성과 부서장의 책임감을 높여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