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가 최용덕 동두천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 위촉식’을 하고 있다. 사진=동두천시
[일간투데이 엄명섭 기자] 동두천시는 11일 동두천시청에서 최용덕 동두천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 위촉식'을 가졌다.

김태완 교수는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 디자인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도시재생 선도지역인 경상북도 영주시의 도시재생사업을 시작으로 도내 지역활성화 관련 도시재생대학 및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추진 등 도시재생분야에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이다.

김 교수는 앞으로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맡아 주민과 행정 간 소통·협력체계를 구축해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지원 및 각종 도시재생사업의 조정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동두천시는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위촉과 함께 향후 도시재생 전략계획 및 활성화계획 수립과 각종 도시재생사업추진의 주민과 행정 중간지원조직역할을 하게 될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동두천시 중앙도심공원 내 도심작은도서관(지혜의 등대) 3층에 설치해 운영한다.

최용덕 시장은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정부의 올해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방침에 발맞춰 주민 주도의 지역특화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내실 있는 사업추진을 통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