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중국집 프랜차이즈 창업도 주방장 없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한 ‘착한쭝식’중식프랜차이즈 ‘착한쭝식’, 인건비 부담의 시대, 전문 인력 없이 중국집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3.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 착한쭝식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프랜차이즈사업은 사업 모델의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해줘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산업이다. 그래서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은 유통 사업이나 다름없고, 적합한 성공 모델을 가지고 있다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창업을 시작하고 운영해 나갈 수 있다.

여러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존재하는 와중에도 가맹점주와 고객을 모두 만족시키는 착한 프랜차이즈 성공 모델은 해당 업계에 귀감이 된다.

외식 사업 아이템 중에서 중국집의 경우 오랜 시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사랑받아 오고 있다. 그래서 매력적인 사업 아이템으로 보이지만 중식은 전문 주방장이 필요하다는 인식으로 인해 쉽게 창업에 도전하기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중국집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착한쭝식’의 경우 별도의 전문 주방장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중국집을 운영할 수 있도록 착한 운영시스템을 마련해서 눈길을 끈다. ‘착한쭝식’은 매장 오픈 전 철저한 조리교육을 거치며 자체적으로 중식 레시피를 소스화해 초보자들도 균일하게 맛을 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빠른 조리가 가능하도록 구성하고 있으며 매장 결원이 생길 경우에는 본사 차원에서 인력을 파견해주는 등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시스템을 갖췄다.

이와 함께 ‘착한쭝식’에서 2천900 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선보이는 짜장면은 중식계의 역사를 새롭게 써가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 탕수육, 양장피, 팔보채, 깐풍새우 등 고급 요리류를 9천9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높은 퀄리티에 착한 가격으로 한번 맛보면 계속해서 찾고 싶은 고객들의 발길을 모으는 포인트로 작용하는 중이다.

‘착한쭝식’ 관계자는 “’착한쭝식’은 전문 인력없이 누구나 쉽게 중국집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착한 운영시스템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라며, “가성비높은 가격에 메뉴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마진율을 높일 수 있게 시스템을 완성해 점주들의 만족도까지 높인 점도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착한쭝식’은 인건비 부담의 시대, 인건비 절감과 관련해 보다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를 거쳐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