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잡코리아 조사, 대기업·중소기업 채용하고 싶은 지원자 특징 달라

▲ 자료=잡코리아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면접관의 46.8%는 '면접 평가만으로 뽑고 싶었던 지원자가 있었다'고 답했다. 12일 잡코리아는 대기업·중소기업 면접관 23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대기업 면접관 중 58.9%는 '면접 평가만으로 채용하고 싶었던 지원자가 있었다'고 말했다. 중소기업 면접관은 39.5%를 기록했다.

면접관이 뽑은 채용하고 싶은 지원자 특징 중에는 '입사열정이 남달리 높아 보이는 지원자'가 29.7%(복수응답)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친화력/대인능력이 높아 보이는 지원자'(28.8%), '지원한 기업 분석 능력이 탁월한 지원자'(24.3%)순으로 채용하고 싶었다는 면접관 순이었다.

면접관이 뽑은 채용하고 싶은 지원자 특징은 대기업·중소기업 간 다소 차이를 보였다. 대기업의 경우 '지원 기업 분석 능력이 탁월한 지원자'(20.8%)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친화력/대인능력이 높아 보이는 지원자', '전공분야 전문지식이 뛰어난 지원자'등의 의견이 있었다.

중소기업 면접관의 경우 '입사열정이 남달리 높아 보이는 지원자'(44.8%)를 가장 뽑고 싶다고 답했다. 이외 '친화력/대인능력이 높아 보이는 지원자'(37.9%), '전공분야 전문지식이 뛰어난 지원자'(29.3%) 등이 있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