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강남고시스쿨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최근 검정고시를 준비하기 위해 검정고시학원을 찾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세계적으로 모든 정보가 공유되고 있는 현 문화의 트렌드답게 자신의 꿈을 일찍부터 준비하고, 개인의 특성과 개성에 맞춰 미래를 준비하는 효과에 힘입어 의무과정보다는 선택적인 미래를 취하는 경향을 띄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귀국자녀와 유학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의 경우에도 중졸검정고시와 고졸검정고시를 위해 각각의 검정고시학원을 알아보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고등학교검정고시를 준비하는 경우에는 한국의 교육시스템에 불만족 하는 영향이 가장 크다. 그렇기에 본인의 목표에 보다 빠르게 닿기 위해 검정고시를 최선의 선택지로 뽑는다.

실제로 우수한 학생들의 경우에도 해외 유학을 위해, 고졸검정고시 혹은 중졸검정고시를 대비해 학원을 통해 합격을 한다. 하지만 검정고시학원을 선택할 때는 본인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어떤 커리큘럼에서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이에 따라서 고졸검정고시의 합격 당락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편 강남에 위치한 강남고시스쿨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해외유학을 생각하는 이들을 위한 박람회도 함께 참여하며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특성에 따라 목표설정의 멘토가 돼준다고 한다. 강남고시스쿨은 학교생활의 문제 혹은 개인사정으로 인해 힘들었던 학생들에게 새롭게 공부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다져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끌어준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강남고시스쿨의 한 관계자는 “본인의 꿈 혹은 못 다 이룬 꿈을 위해서 검정고시학원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다. 본원에서는 학생 개개인별 1:1맞춤수업이 가능하고 그룹과외 형식의 케어를 통해 합격률을 높이고 있으며 능력별 분반클래스로 본인에게 적합한 수업과정으로 중졸검정고시와 고졸검정고시에 대비해 탄탄한 뒷받침을 하고있다” 며 “개인의 목적이 아닌 학생들의 입장에서 상시 배려하는 마음을 통해 인생의 목표를 향해 달리는 초석이 되고자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