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동해안 붉은대게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한 홍게는 붉은 대게라고도 불린다. 붉은대게는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아드는 식감과 달짝지근한 맛, 고소한 내장 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고 단백질, 칼슘, 칼륨, 키틴, 키토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다. 제철을 맞이한 대게와 홍게는 뛰어난 맛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꼽힌다.

최근 대게와 홍게로 SNS상에서 오이도 맛집으로 불리며 오이도 현지인에게도 입소문이 나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배곧 신도시와 같이 새로이 유입된 현지인들에게도 맛집으로 입소문이 금방 났다. 이 업체는 항상 문전성시를 이룬다.

오이도 인근에 위치한 ‘동해안 붉은대게’라는 곳으로 붉은대게의 산지인 속초의 수협 중매인 직판점이다. 직접 운영하는 오이도 맛집 ‘동해안 붉은대게’는 중간 유통 과정이 없이 당일 동해안에서 조업한 해산물과 붉은대게를 들여와 저렴한 가격은 물론 붉은대게의 품질과 신선함이 남다르다.

싱싱한 홍게는 지금이 제철이다. 이 업체는 홍게찜, 홍게조개찜세트, 홍게문어조개세트 등 저렴하게 싱싱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게 메뉴 구성을 해놓고 있다. 오이도 인근에서는 홍게를 싱싱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은 이곳이 유일하다.

이외에도 홍게라면, 게딱지밥, 홍게해물칼국수, 문어숙회 등 별미로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많다. 오이도에서 좋은 경치를 구경하면서 해산물까지 같이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연인, 친구, 가족들과 오이도에서 식도락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오이도맛집 ‘동해안 붉은대게’ 관계자는 “오이도는 최근 주말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싱싱한 동해안 홍게를 수도권 인근에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홍게가 많이 안 잡혀 귀하지만 찾아주신 고객들이 불편함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푸짐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친절한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오이도 맛집으로 알려진 만큼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