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지역에서 완판 이어가는 시리즈 상가, 높은 투자 안정성 보장돼…마곡지구 완판 행진 이어갈 ‘퀸즈파크13’ 절찬리 분양 중

▲ [사진= 마곡 퀸즈파크13]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최근 수익형 부동산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가가 있다. 바로 동일 지역에서 잇따라 성공적인 분양을 기록 중인 ‘시리즈 상가’다.

사전 공급에 나선 상가가 연달아 완판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상가가 위치한 지역이 지닌 구매력과 미래가치가 검증된다. 또한 흥행에 따라 앞서 공급된 상가 분양에 실패한 수요자들이 후속 분양 상가의 잠재고객으로 이어져 수요도 풍부하다.

해당 브랜드 자체에 대한 검증이 완료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건설사 입장에서는 분양 과정을 거치는 과정에서 발견된 단점은 보완할 수 있으며, 장점은 부각할 수 있다. 이에 후속 단지들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을 지니는 경우가 많다. 수요자들이 후속 단지 분양을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이유다.

시리즈 분양을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상가의 인지도 역시 장점이다. 고객 확보도 유리해 수익률이 안정적이며,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로 발전 가능성도 높게 평가된다.

실제 수도권 남부권역을 대표하는 신도시인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 반도건설이 공급한 시리즈 상가 ‘카림애비뉴’는 1차~3차까지 시리즈 상가로 공급, 지역 상권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시범단지내 가장 먼저 조성된 ‘카림애비뉴 동탄'이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한 후 스타벅스 리저브,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각종 키테넌트 상가가 앞다퉈 입점하면서 일대 중심상권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카림애비뉴 동탄의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카림애비뉴 동탄2차', '카림애비뉴 동탄3차'도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업계 전문가는 “한 지역에서 동일 브랜드 상가가 시리즈로 나와 연달아 분양에 성공할 경우, 지역 대표 상가 브랜드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고,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해 유망 투자처로 평가된다”며 “상권발전에 따른 시세 차익 확보가 가능한 장점이 더해져 안정성과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곡의 성공신화, 마곡 퀸즈파크 시리즈의 결정판 ‘마곡 퀸즈파크13’ 완판 임박

이런 분위기 속에 ㈜문영종합개발이 마곡지구 C12-8, 16에 짓는 ‘마곡 퀸즈파크13’이 주목받고 있다. 대기업의 대거 입주로 상가 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는 서울 마곡지구에 공급되는 시리즈 상가로 예비투자자라면 이 상가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

‘마곡 퀸즈파크’ 시리즈는 ‘마곡 퀸즈파크9’ 분양을 시작으로, ‘마곡 퀸즈파크10’, ‘마곡 퀸즈파크11’, ‘마곡 퀸즈파크12’ 등 총 4개의 상가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마곡지구를 대표하는 상가 브랜드로 입지를 굳건히 하면서, 마곡 퀸즈파크 시리즈를 ‘마곡의 성공신화’라고 평가하는 업계의 목소리도 나온다.

이번에 공급되는 마곡 퀸즈파크13은 마곡 퀸즈파크 시리즈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 앞선 4개의 상가 분양 과정에서 확보한 노하우가 집적돼 최상의 상품이 탄생했다. 분양 시작과 동시에 앞선 4개 상가를 분양받지 못했던 수요자들의 발길이 몰리며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고 있는 상황으로, 완판이 임박해 투자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발 빠른 선점이 필요하다.

상가는 지하 4층~지상 10층으로 건립 예정이다. 주거. 행정. 쇼핑. 문화까지 고려해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에는 상가가 마련되며, 지상 5층 일부를 비롯해 지상 10층까지 오피스가 구성된다.

이 단지는 입지부터 설계까지 앞서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단지들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하나 없다는 평을 받는다. 특히 입지는 가장 큰 인기 요인이다. 도보 1분 거리에 마곡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마곡역 6번 출구가 가까워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흡수가 유리하다. 공항대로와 마곡중앙로가 만나는 사거리 코너에 상가가 들어선 것도 매력을 더한다. 상가를 중심으로 3면이 도로로 둘러싸여 가시성이 좋은 것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단지 주변에는 약 1만여세대가 고정수요로 자리해있다. LG사이언스파크, 강서구청, 마곡 스타필드, 강서세무소, 강서구청, 출입국관리소 등이 들어선 업무밀집지구도 단지 바로 근거리에 조성돼있어 근무자 등 관련 인구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상가로 인기가 매우 뜨겁다.

우수한 설계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전 상가는 3면 개방형 상가로 확 트인 조망권이 확보된다. 지하 공간의 활성화를 위해 선큰 광장을 조성, 자연채광이 유입되며 휴게 데크를 마련해 쾌적함도 선사한다.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되는 상업시설이다.

입체형 녹지 테마가 적용된 1층 상가는 도시맥락을 반영한 오픈 스페이스를 제공돼 도시와 어우러진 설계가 돋보인다. 전 상가의 유기적인 동선 흐름을 유도해 고객 이용의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상가 전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층별로 마련된 다양한 휴식공간도 호평된다.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될 계획으로, 향후 쇼핑은 물론 문화 중심지로의 발전이 예고된다.

한편 분양 상담은 강서구 공항대로 271번지 1층 퀸즈파크 분양홍보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