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현대건설 '2019 기술공모전' 응모작 모집우수 기술 제안 기업에 연구비 지원 등 각종 특전 부여…4월 30일까지 접수
  • 송호길 기자
  • 승인 2019.03.13 16:26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자료=현대건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현대건설이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9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응모작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분야는 ▲원가 절감형 기술 ▲건설 특화·차별화 기술 ▲건설 적용 가능한 정보통신기술(ICT) 등 건설현장에 직접 적용 가능한 기술이다.

응모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 해당되는 국내 중소기업이다. 즉시적용이 가능한 기술의 경우 '사업화 계획서'를 제출하며 추가개발이 필요한 기술의 경우 '기술개발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현대건설 홈페이지를 통해 4월 30일까지 응모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오는 5월 중 서류심사, 6월 중 발표심사를 거쳐 7월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11월 초 개최되는 현대건설 기술컨퍼런스 행사에서 수상작 발표와 전시 기회를 부여한다.

수상된 기술이 즉시적용 가능할 경우 현대건설이 시공 중인 현장에 시범 적용해 실효성을 검증한다. 현장적용 후 최종 성과를 평가해 사업화 기회도 제공한다. 추가개발이 필요할 경우 기술개발에 필요한 금액과 실험실 및 장비를 지원한다. 또 기술 멘토링을 통해 동반성장을 통한 중소기업 기술력 향상을 도모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2019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과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우수 기술을 확보하고, 전 세계 건설현장에 우수 기술을 적용해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호길 기자 hg@dtoday.co.kr

경제산업부 송호길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