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협은행, 신한은행 등 업무협약 체결

[일간투데이 노덕용 선임기자] 강원도에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금융지원 강화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주기위해 NH농협은행 등 6개 기관과 15일 오후 2시부터 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도내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농협은행 12억원, 신한은행 7억원, 국민은행 5억원, 우리은행 5억원, 하나은행 2억원 등 31억원을 출연하고 모두 1천2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것으로 대출한도는 업체당 5천만원이며 도는 2년간 2%의 이자를 지원하며 대출자금 중도상환시 해약금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금융지원 강화로 지역상권 활성화에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하고 "도내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정만호 강원도경제부지사, 정병훈 NH농협은행 강원영업본부장, 김기호 신한은행 강원본부장, 유병규 우리은행 강동·강원영업본부장, 한형구 KB국민은행 강원·경기북 지역영업그룹대표, 한임수 KEB 하나은행 춘천지점장, 경기정 강원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