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잠실 파인트리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각광받는 개발 호재는 ‘국제교류복합지구(SID)‘ 사업이다. 서울 강남구 코엑스부터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까지 199만㎡ 일원에 걸쳐 국제업무.문화스포츠 복합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재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국제교류복합지구는 크게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와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 올림픽대로 지하화,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복합문화시설 조성 등으로 나뉜다.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는 연말 착공을 목표로 현재 기본설계를 진행 중이다. GTX A.B, 위례~신사경전철,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등이 이 복합환승센터를 경유하게 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도 올 하반기 착공이 목표이며, 건축 인허가 절차 중에 있다. 현대차는 지난달 12일에 건축허가 신청서 접수를 마쳤다. 올림픽대로 지하화 사업 및 한강/탄천 주변 기반시설 정비사업은 지난해에 기본계획수립을 완료, 기본설계단계에 있다.

현재 잠실운동장 일원은 스포츠. 문화 복합단지로 개발이 계획돼있다. 지난해 올림픽주경기장의 리모델링 관련 기본계획 수립 및 설계공모가 완료됐으며, 기본 설계를 준비하고 있다. 민간투자사업으로 진행되는 전시.컨벤션센터와 업무.상업.숙박시설 건립은 공공투자관리센터(PIMAC)가 제안서를 검토 중이다.

이렇게 각종 개발사업들을 통해 잠실 일대가 활기를 띄면서 지역의 미래가치 역시 상승할 것으로 예견되는 가운데 국제교류복합지구의 수혜를 직접 누릴 것으로 기대되는 오피스텔 ‘잠실 파인트리'가 분양 중에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 오피스텔은 송파구 잠실동 183-12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6층 규모로 건립되며, 오피스텔 84실/도시형생활주택 48세대 총 132실로 구성된다. 생활편의시설과 교통인프라, 각종 위락시설 등이 생활반경 내 밀집돼 원스톱 라이프 주거환경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잠실파인트리는 잠실새내역이 100m 이내에 자리한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2호선과 9호선의 환승역인 종합운동장역도 가까이 위치해있다.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 등 교통망이 풍부해 차량을 이용하기도 좋다. 롯데월드몰, 롯데월드타워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도 근거리에 조성돼있으며, 산책을 즐기고 여가를 누릴 수 있는 석촌호수, 올림픽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오피스텔로 벌써부터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잠실 파인트리는 투자자들에게도 호평받고 있다. 임대수요가 탄탄해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코엑스와 잠실운동장을 연결하는 199만㎡ 규모의 국제교류복합지구와 롯데월드타워, 문정법조타운 등으로 막강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으며 석촌호수와 올림픽공원을 이어주는 잠실관광개발특구, 잠실 미성. 크로바. 진주아파트 재건축, KT 송파지사 부지에 건립되는 글로벌호텔 소피텔,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전 캠퍼스 유치(예정) 등 호재가 풍성해 미래가치 확보도 기대된다.

우수한 설계와 시설로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선사하는 것도 장점이다. 품격 높은 외관 실계는 이 오피스텔이 향후 지역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더한다. 잠실의 전경을 조망하기 용이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옥상정원을 비롯해 높은 층고로 전고가 높은 차량도 진출입이 편리한 넓은 주차장도 갖춰진다. 단지내 이용이 편리한 근린생활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1~2인 가구 시대에 최적화된 오피스텔로, 동일한 공간도 한층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특화 평면설계가 도입된다. 최고급 인테리어가 적용된 것도 장점이다. 카카오홈 IoT 시스템도 국내 최초로 도입돼 별도의 비용부담없이 집안의 모든 가전을 스마트 폰 하나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인덕션 전기렌지, 드럼세탁기, 시스템 가구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도 선사하는 오피스텔로, 입주민의 높은 만족이 예상된다

투자가치와 주거 가치를 모두 갖춘 잠실 파인트리의 홍보관은 송파구 올림픽대로8길10 2층에 위치해 있다. 3월 6일 그랜드 오픈 이후 방문객이 쇄도하고 있어 미리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