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일반 대게전문점과 차별화로 인기 누려…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3.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 = 신대게나라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맛집이 많아 미식가들의 식도락 여행지로 알려진 강릉에 특별한 대게전문점이 있어 확인해봤다.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일반 대게전문점과는 다른 차별화를 둬 강릉을 찾은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항구도시인 강릉은 동해를 바로 앞에 두고 있어 싱싱한 해산물을 현지에서 맛볼 수 있어 강릉 횟집, 강릉 대게전문점 등 해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음식점이 여럿 있다. 이 중 ‘신대게나라’는 동해바다에서 직접 대게와 홍게, 해산물을 직접 어획하는 선주직판장으로 킹크랩, 랍스타는 해외에서 직수입한다.

때문에 메인메뉴인 대게찜과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의 가격이 저렴하기로 소문나 있으며, 전국 주요 수산시장과 재래시장에 갑각류를 유통하고 있다.

신대게나라는 매장 앞 대형수족관을 마련해 방문객이 직접 갑각류의 신선도를 체크하고 직접 게를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대게전문점이기 때문에 별도로 게 손질비용이나 찜비용은 추가되지 않으며, 게살을 잘 발라먹을 수 있도록 직원이 직접 먹기 편하게 손질한 뒤 제공한다.

주목할점은 각 테이블마다 설치된 인덕션이다. 보통 찌개나 탕을 식사 내내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사용되는 인덕션을 ‘신대게나라’에서 은은하고 따뜻하게 게찜을 맛볼 수 있도록 활용한 것. 때문에 큰 접시가 아닌 인덕션의 열을 전달할 수 있는 전용 찜통에 담겨 게찜을 제공한다.

더불어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활어회와 전, 연두부, 오징어순대, 미역국, 물회 등 푸짐하고 신선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점심에 방문하는 내방객을 위해서 마련한 점심메뉴로는 오징어물회와 모듬물회, 홍게라면정식, 회덮밥 등이 있다.

내방객들의 편안한 식사시간을 제공하고자 150여좌석을 마련했고 별도로 프라이빗룸을 마련해 연인, 가족, 회식 등 유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인덕션의 열기로 마지막까지 따뜻하고 은은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