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자 따마에 이어 개코·주영·쏠 지원사격

▲ 아메바컬쳐X디바인채널 첫 공동 앨범 Pre 트랙리스트. 사진=아메바컬쳐
[일간투데이 최유진 기자] 국내 힙합을 대표하는 레이블 아메바컬쳐와 트렌디한 사운드를 선보이고 있는 뮤직 레이블 디바인채널의 공동 프로젝트 '코드쉐어'의 첫 앨범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아메바컬쳐는 지난 18일 공식 SNS를 통해 디바인채널과 함께하는 '코드쉐어(Chord Share)' 프로젝트 첫 번째 EP앨범(미니앨범) 'Pre'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

'Pre'는 길을 걸으며 겪는 일상적인 하루를 중 누구나 봤고 경험했을 만한 이야기를 시간순으로 담은 서정적 앨범이다.

마치 외국 지하철 노선도를 연상케 하는 트랙리스트 이미지에는 'Down For U (Feat. 개코)'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Sing It', 'Questions (Feat. 주영)', '2G LOVE (Feat. SOLE)', '눈이감겨'까지 총 5개의 트랙이 하나의 여정처럼 담겨있다.

특히 앞서 첫 번째 가창자로 중저음의 보이스가 매력적인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따마(THAMA)가 소개되며 팬들의 궁금증을 높였으며 첫 번째 트랙 'Down For U'에는 다이나믹 듀오 개코가 작업에 참여했다.

'Questions'은 R&B 싱어송라이터 주영과 호흡을 맞췄고 '2G LOVE'에는 디바인채널이 소니뮤직과 함께 선보인 대형 신인 SOLE(쏠)이 가세해 결과물에 대한 대중의 기대를 높아졌다.

아메바컬쳐는 지난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순차적으로 5개의 보이스 트랙을 공개하며 과장되거나 꾸며지지 않은 연출로 음악팬들의 귓가를 사로잡았다.

선공개된 영상에는 서울 풍경이 담긴 트랙들과 가사 내용에서 착안한 짧은 산문 형식의 감각적인 따마의 내레이션이 더해져 마치 한 편의 로드 무비 같은 분위기를 선사했다.

한편 첫 주자 따마와 함께 완성한 아메바컬쳐와 디바인채널의 공동 프로젝트 '코드쉐어(Chord Share)'의 첫 번째 앨범 'Pre'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