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중심의 민원처리 방안 모색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안은 제도개혁 건의, 자체 규정 제정·정비, 행정절차 개선을 통해 현장 민원처리에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이 자리에서 투명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 처리 진행상황을 실시간 문자 알림 서비스하는 방안, 민원 후견인 제도를 활성화해 상담부터 처리결과까지 책임지고 안내하는 방안, 민원별 체크리스트를 개발·제작해 내부적으로는 절차적 적법성과 적의성을 확보하고, 외부적으로는 방문하는 군민에게 구비서류와 처리절차를 명확하게 제공해 예측가능성과 투명성을 확보하자는 의견이 제시됐으며, 이를 적극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달환 허가민원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처리 절차 준수와 강화는 물론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군민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석성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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