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조차 황당. 청문회 개최 특단의 대책 강구"

▲ 14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노웅래 위원장이 여·야 간사와 얘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위원들이 오는 4월 4일 KT 관련 청문회를 자유한국당이 무산시키려하고 있다면서 예정대로 진행해야 한다고 21일 밝혔다.

노웅래 과방위원장과 과방위 소속 민주당 위원들은 이날 긴급성명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KT 청문회를 무산시키려는 속내를 드러냈다"고 주장했다.

과방위는 지난해 11월 발생한 KT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사고와 관련해 다음달 4일 청문회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한국당의 김성태(비례대표) 간사는 어제(20일) 간사협의 과정에서 KT 청문회를 할 수 없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못 연다는 이유가 황당하다. 오늘과 내일로 예정됐던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한국당의 뜻대로 진행할 수 없다는 게 이유였다"고 말했다.

과방위는 이날 과학기술원자력법안심사소위, 22일 정보방송통신 법안심사소위를 열어 관련 법을 논의하기로 했지만 간사 협의가 무산되면서 법안소위가 모두 불발됐다.

이에 민주당 과방위원들은 자유한국당이 최근 불거진 황교안 대표와 김성태 전 원내대표 등의 KT 채용비리 의혹을 차단하기 위해 청문회를 거부한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이들은 "돌연 청문회를 열지 못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KT 채용비리 의혹이 김성태 전 원내대표뿐만 아니라 황교안 대표로까지 번지는 것을 차단하겠다는 저의가 아닌가 싶다"고 의심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이미 합의한 대로 4월 4일 KT 청문회 개최에 반드시 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만약 터무니없는 이유로 청문회를 무산시키려 든다면 민주당은 청문회 개최를 위해 특단의 대책을 강구할 것임을 분명히 해둔다"고 강조했다.

한편 KT 노조 측은 전날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 보좌진도 KT에 특혜 채용됐다고 주장했고, 이에 대해 홍 의원 측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이같이 KT 노조와 자유한국당 의원들 간의 채용비리 의혹 공방이 불거지면서 4월 4일 청문회에서도 KT 채용비리가 다뤄질 것으로 예상됐었다. 그리고 자유한국당이 보이콧 움직임을 보이자 과방위 소속 민주당 위원들이 이날 성명서를 발표하게 된 것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