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컬러랩스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화이트태닝을 검색하면 아이유화이트태닝, 현아태닝 등의 연관검색어가 함께 뜰 만큼 화이트태닝이 유명 연예인들의 하얀 피부의 비법이라는 건 공공연한 정보가 돼왔다. 화이트태닝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돼온 라이트 테라피의 일종으로 피부 깊숙이 침투한 빛 에너지와 컬러 파장으로 다양한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킨 솔루션이다. 특히 미백효과가 탁월하며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생성 촉진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탄력 강화와 보습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

이런 화이트태닝 효과를 담은 화장품이 런칭해 많은 주목을 끌고 있다. 화이트태닝 전문 회사와 화이트닝으로 유명한 화장품 제조사가 협업해 2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컬러랩스’의 제품들이다.

컬러랩스는 국내 최초의 화이트태닝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로, 화이트태닝 기계로 진행되는 뷰티라이트 테라피의 효과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화이트태닝을 하지 않는 날에도 집에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고안했다. 올인원 압축 페이셜 화이트태닝 로션, 올인원 압축 바디 화이트태닝 로션, 3STEP 올인원 마스크팩 총 3종 라인업을 갖춘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나이아신아마이드, 알파 알부틴, 글루타치온, PGA 등 강력 미백 기능성 성분을 독자적인 기술력의 레시피로 배합해 화이트태닝 효과를 화장품으로 구현. EWG기준 안전등급으로 구성된 전성분과 피부 자극 지수 0점으로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화이트태닝의 효과를 압축해서 담은 컬러랩스의 페이셜 로션은 멜라닌 생성 및 합성을 억제, 세포재생 활성화를 통한 콜라겐 생성 촉진, 모공 정화 및 강력 항산화 등으로 얼굴 피부를 더욱 맑고 환하게 가꾸어 주는 효과를. 바디로션은 일반적으로 얼굴에 쓰이는 미백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늘어난 용량만큼 정직하게 가득 담아 전신 미백은 물론, 고보습과 고탄력 효능까지 볼 수 있다. 한편 3STEP마스크팩의 경우 각질/노폐물 제거가 가능한 필링 퍼프, 쾌속 화이트태닝 효과를 압축해 담은 3D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 미백 마스크팩의 효능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줄 수 있는 글로우 압축로션으로 구성돼 하나의 제품으로 올인원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화이트태닝 이용주기는 주 2-3회로, 매장에 방문하지 않는 기간 컬러랩스 제품을 데일리로 사용하면 공백없이 화이트태닝 케어를 할 수 있어 화이트태닝 효과의 지속기간을 연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태닝샵 탠몬스터의 관계자는 전했다.

화이트태닝을 할 때 시너지 효과를 위한 아이템으로 전국 여러 태닝샵에 입점 예약을 마친 컬러랩스 화장품은 탠하우스, 태닝도매몰 등 태닝/화이트태닝 전문 쇼핑몰에서도 화이트태닝 전용 제품으로 판매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