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두산중공업 등 11개관 경영진 참석…상호 협력 구축

▲ 지난 21일 열린 '원자력 유관기관 소통상생 간담회'에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왼쪽 7번째)을 비롯해 한국전력기술, 한전KPS, 한전KDN,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중공업 등 총 11개 기관의 경영진이 참석했다. 사진=한수원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원자력 유관기관 간 소통·상생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주 한전KPS 원자력정비기술센터에서 전날 열린 간담회에서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한국전력기술, 한전KPS, 한전KDN,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중공업 등 총 11개 기관의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원자력 현안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원자력 발전전략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대표들은 지난해 2차례 간담회를 통해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과 상호 협력의 기틀이 마련됐음에 공감하며 앞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정 사장은 "올 한해 유관기관들의 발전과 지역 상생 등에 힘을 보태겠다"며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해 원자력 산업에 도움이 되는 유의미한 활동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유관기관 대표들은 한전KPS 원자력정비기술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정 사장은 축사를 통해 "경주에 한전KPS 원자력정비기술센터가 개소한 것은 지역상생 발전의 좋은 모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