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핑크런 부산대회 개최, 5천여명 참가 부산대회로 개막

▲ '2019 핑크런 부산' 참가자들이 출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일간투데이 홍성인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여성 유방 건강 인식 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핑크런' 행사의 올해 첫 이벤트가 시작됐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는 '2019 핑크런'이 24일 개막했다. 5천여명이 참가한 2019년 첫 핑크런은 부산시 해운대구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19년째 이어지는 핑크런은 아모레퍼시픽이 진행하는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표 행사로, 유방 건강에 관한 인식 향상을 위해 매년 전국 5개 도시(부산-대전-광주-대구-서울)에서 릴레이로 개최된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비와 검진 지원에 사용하고 있다.

'2019 핑크런 부산대회'는 생활 속 유방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섯 가지 행동 지침을 전파하는 '핑크 세리머니'에 이어 스트레칭, 10km와 3km 참가자 출발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3km 코스는 핑크리본 캠페인 메시지 스티커, 핑크 징검다리 존 등 다양한 유방암 예방 정보를 알리는 참여형 실천 코스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국유방건강재단 노동영 이사장은 "유방암은 매월 생리가 끝난 3일 후 3개의 손가락을 펴고 3개의 원을 그리는 방식의 손쉬운 자가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이 경우 완치율이 매우 높다"며 "따라서 생활 속에서 정기적인 유방 자가검진을 실천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