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도전정신 독려"

▲ 자료=HDC그룹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HDC그룹이 직원 개개인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1일부터 이번달 26일까지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Great Developer가 되기 위한 신사업 아이디어 ▲신(新)주거문화 형성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기존 공간 및 주거서비스를 디지털 및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신사업 아이디어 등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주관하며 HDC그룹의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포상과 함께 초기 시장 검증과 사업모델 구체화를 통해 신사업 법인을 설립하게 되면 사업지분을 부여 및 창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아이디어 제안부터 사업화까지 임직원들에게 인큐베이팅 및 사업모델 구체화 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지분을 부여해 권리를 보장하고 사업의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복직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도록 임직원들의 도전정신을 독려하기로 했다.

김희방 HDC현대산업개발 미래혁신실장은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제는 구조적 변혁의 일환으로 진행된다"며 "임직원의 도전정신을 자극하고 혁신 문화를 확산시켜 조직에 활력을 더하고 장기적으로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