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의 조양호 이사직 박탈이 죽음 불러와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여의도 국회 245호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KBS헌법파괴 저지및 수신료 분리징수특위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보수정당 정치인들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사망을 문재인 정부 탓으로 돌리는 발언을 이어가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총수 일가를 둘러싼 사회적 지탄이 있었지만 조 회장은 대한민국 산업발달에 기여가 많았다”며 고인을 기렸다.

그러면서 “하지만 국민 노후자금을 앞세워 경영권을 박탈했고, 연금사회주의란 비판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기업 통제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불공정 거래와 반시장 행위는 처벌하고 갑질과 횡포는 규탄해야 하지만, 이것으로 기업인을 죄인 취급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이 정권은 1년 사이 압수수색만 18번, 포토라인에 14번이나 세우는 먼지털기식 수사를 했다”며 “1심 유죄 판결 전 카메라 세례를 받는 포토라인에 세우는 것은 중세 마녀재판과 다름없다”면서 인민재판을 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열린토론, 미래:대안찾기’ 토론회에서 “국민연금의 조 회장에 대한 이사 재선임 저지가 결국 조 회장을 빨리 죽게 만들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의원은 “국민연금이 민간기업의 경영권을 좌지우지한 것은 사실상 ‘연금 사회주의’로서 앞으로 우리 경제계에 엄청난 혼란을 야기시킬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조 회장은 원래 지병이 있었지만 문재인 정부가 압수수색을 18번씩이나 하는 등 과도한 괴롭힘이 고인을 빨리 돌아가시게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여의도 국회 245호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KBS헌법파괴 저지및 수신료 분리징수특위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들의 노후 생활 보장하라고 맡긴 국민연금을 악용해 기업 빼앗는데 사용하여 연금 사회주의를 추구하던 문정권의 첫 피해자가 오늘 영면했다”면서 문재인 정부 책임론을 들고 나왔다.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문재인 정권과 계급혁명에 빠진 좌파운동권이 죽인 것과 다름 없다”고 힐난했다.

이 의원은 “지금껏 대한항공 일가를 둘러싼 인민재판을 방불케하는 마녀사냥, 여론몰이는 분명 너무 지나쳤다”고 질타했다.

이 의원은 “조 회장은 비록 가족이 물의를 일으켰지만, 대한항공을 세계적 항공사로 키운 전문경영인”이라며 “세계 유수 관광지에 한글 통역기를 보급하고, 로스앤젤레스에선 소유 호텔 꼭대기에 태극마크를 다는 등 국위 선양과 민간외교에 힘썼다”고 고인을 평가했다.

이어 “좌파 운동권이 사회적 책임투자 내용도 이해 못하면서 계급혁명론에 물들어 기업을 협박했고, 그 대표적인 사례가 대한항공”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6.25 당시 인민군과 국내 좌익들이 인민재판을 통해 지주, 자본가와 심지어 회사원들까지 학살하고 재산을 몰수하던 비극이 떠오른다”고 역사적 사실을 거론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