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빅데이터로 본다] SBS '열혈사제' 2주 연속 TV 화제성 1위전반적으로 tvN 드라마 강세 보여
  • 최유진 기자
  • 승인 2019.04.11 10:00
  • 1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드라마 TV 화제성 순위.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일간투데이 최유진 기자]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8일 발표한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가 2주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열혈사제'는 자체 최고 화제성 기록을 경신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출연자 김남길(김해일 역), 백지원(김인경 수녀 역), 이하늬(박경선 역)는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각 2위, 7위, 9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신작 KBS2 '국민 여러분'이 차지했다. 반려견 사건 이후 약 1년여 만에 드라마로 복귀한 최시원에 부정적인 여론이 발생하며 높은 화제성이 형성됐다. 드라마에 대한 시청 의견보다 최시원 복귀에 네티즌 이목이 집중되며 최시원(양정국 역)이 출연자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상대 배역인 이유영(김미영 역)은 출연자 5위로 진입했다.

JTBC 신작 드라마 '아름다운 세상' 역시 높은 순위인 3위로 출발을 알렸다. 학교 폭력을 소재로 해 현실을 잘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았으나 일부 시청자들은 불편한 내용들 때문에 시청하기 망설여진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출연 배우인 추자현(강인하 역)은 출연자 화제성 6위에 올랐다.

4위는 KBS2 '닥터 프리즈너'로 김병철(선민식 역)의 악행에 분노한 남궁민(나이제 역)의 선전포고가 화제였다. 극중 뛰어난 연기로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 남궁민은 출연자 화제성 4위로 전주 대비 순위가 2계단 상승했다. 드라마 5위는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 2'로 가볍고 유쾌하게 보기 좋은 드라마라는 호평이 나타났다.

6위에서 8위까지는 tvN 드라마들의 차지였다. 4월 2주 차 방영 예정인 tvN '그녀의 사생활'은 네티즌들의 높은 기대감으로 방영 전임에도 드라마 화제성 6위에 올랐으며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과 '자백'은 각 드라마 7위와 8위에 진입했다.

드라마 TV 출연자 화제성 순위.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특히 tvN '그녀의 사생활'의 주연배우 박민영(성덕미 역)은 출연자 3위, 김재욱(라이언 골드 역)은 출연자 8위를 기록했으며 두 사람이 보여줄 호흡에 네티즌들의 기대가 쏠렸다.

tvN '자백'에서 안정적인 연기로 호평받고 있는 이준호(최도현 역)는 출연자 10위로 나타났다. 이 외에 드라마 9위에는 MBC '더 뱅커', 10위에는 KBS2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이 이름을 올렸다.

본 조사는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19년 4월 1일부터 2019년 4월 7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25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지난 8일 발표한 결과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유진 기자 amy311@dtoday.co.kr

안녕하세요 최유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