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카베이 제공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카베이는 신차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가격비교전문 견적사이트로, 장기렌트나 오토리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국내 렌터카 업체들의 렌탈 비용을 실시간으로 비교,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는 업체다.

신차를 구매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할부로 신차를 구매하는 경우와 자동차리스나 장기렌트카로 이용하는 경우다. 신차 장기렌트카나 자동차리스는 구매가 아닌 대여라는 개념은 같다. 원하는 차량을 정해진 계약 기간(최소2년~최대5년) 동안 장기간 월 이용료를 납부하고 이용한다는 것도 동일하다. 법인·개인사업자 월 이용료 비용처리로 세제효과를 얻을 수 있는 부분도 동일한 장점이다. 비슷한 점이 많아 리스와 렌트를 같은 상품으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 외에 계약조건들과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큰 차이가 있다.

우선 초기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 목돈이 없어도 장기랜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부채로 책정되지 않아 개인 신용도, 대출한도 하락 등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사고할증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사고가 발생해도 정해진 소액 면책금만 납부한다면 추가적인 지출이나 할증 패널티가 없기 때문에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만기 전 차량 인수 반납여부를 결정이 가능하고 차량 반납도 용이하여 차량교체주기가 빠른 고객들이 이용하기에 좋다. 사고이력이 있어도 보험할증이 없고 차량 감가도 없다, 월 이용료 안에 세금과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어 별도로 납부할 필요가 없고, 세금할증이 없어 고가의 차량을 이용해도 건강보험료나 재산세의 상승이 없다.

장기렌트카와 비슷한 리스의 경우 금융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도나 대출한도 축소 등의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보험경력단절이 되는 장기렌트카와는 달리 별도의 보험가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경력이 인정되고 무사고 기간이 길다면 보험료가 인하될 수도 있다. 또한 다마스, 포터, 봉고와 같은 화물차나 픽업 트럭 등 특수차량을 이용하지 못하는 장기렌트카와는 별개로 리스로는 가능하며, 일반번호판을 사용한다는 점이 장기렌트카와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개인 사업자, 법인은 자동차리스랑 장기렌트카가 유리할까?

우선 사업자는 크게 개인사업자(간이과세사업자, 일반신고)와 법인사업자(법인단체)로 나뉘며, 개인사업자는 매년 1천만원 한도 내 비용이 인정되며, 1천만원 한도 초과분은 운행기록지를 작성하면 비용처리가 가능하다. 법인사업자는 임직원 전용 자동차보험 가입이 필수이며, 미가입 시 비용인정이 불가하며 개인사업자와 동일하게 1천만원 한도 내에서 비용이 인정되고, 초과분은 운행기록지를 작성하면 된다. 잘 이용한다면 1천만 원 한도 이상으로 세제혜택을 볼 수 있으니 사업자에겐 이로운 점이 많다. 1천만원 한도를 초과하여 운행기록지를 작성할 때는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다. 운행기록지는 업무용과 비업무용 차량 중 업무용 차량만 비용처리가 가능하다. 법인차량은 의무적으로 운행기록지를 작성해야 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월 렌트료가 800만원 이하, 유류비 200만원 이하라면 운행기록지를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

카베이에서는 사업자·법인 인기차량인 쏘나타 dn8 장기렌트, 올뉴 쏘렌토 더마스터 장기렌트, 모하비 장기렌트, 더뉴 아반떼 AD 장기렌트, 싼타페 tm 장기렌트, 벨로스터 N, 그랜져(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장기렌트, 코나 EV 장기렌트, 제네시스 g70, G80, G90 장기랜트카, 쏠라티 장기랜트,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디젤 장기렌트카,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올 뉴 투싼 페이스리프트, 기아자동차 신형 올 뉴K3, 더 뉴 K5 장기렌트, 모닝 LPG 장기렌트, 쏘울 부스터, 니로 하이브리드, 스토닉 장기렌트, 스포티지 더 볼드 장기렌트, 더뉴 카니발 하이리무진 장기렌트, K7 장기렌트, 레이 장기렌트, 더 K9 장기렌트, 스팅어3.3 장기렌탈, 더 뉴 그랜드스타렉스 장기렌트 등을 초기비용없는 장기렌터카대여요금표로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르노삼성자동차 SM3, SM5, SM6 장기렌트, QM3, QM6 장기렌트, 쉐보레 크루즈, 신형말리부 장기랜터카, 임팔라, 스파크, 볼트 EV,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 장기랜트, 티볼리 아머, G4 렉스턴, 뷰티풀 코란도 오토 리스, 장기 렌트 카 프로모션 진행 중 이다.

수입차 장기랜트카 인기차종인 BMW 1시리즈 장기랜트, 3시리즈(320d, 320i, 330i), 4시리즈, 5시리즈(520d, 530i, 530d, 540i, M550d), GT(3GT, 6GT), 7시리즈 등과 함께 벤츠 A클래스, C클래스(c200, c220d, c250, c43AMG), S클래스 장기랜트(S350d, S400, S450, S560, S63 amg, 마이바흐), E클래스(E200, E220d, E300, E400 쿠페 4matic), 신형CLS 400d AMG, GLA, GLE, GLC클래스 렉서스 ES300h, NX300h, ux250h, ux300h, rx450h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 A6, A7, Q7, R8 폭스바겐 신형 뉴 티구안 장기렌트, 파사트GT,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레인지로버 스포츠, 2019 랜드로버 이보크 장기렌트, 올 뉴 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스포츠, JCW 인피니티 Q60, QX60, 재규어 XF, XE, F페이스, E-face 마세라티 기블리, 르반떼 SQ4, 캐딜락 XT5, CT6, 혼다 어코드 링컨, 볼보 XC90, XC40, XC60 장기랜트카, V90 크로스컨트리 포드 익스플로러, 콰트로포르테, 그란투리스모, 그란카브리오, 포르쉐 파나메라 4s, 911 까레라 GTS, 718 카이맨, 박스터, 마칸 미니(MINI) 미니컨트리맨, 미니클럽맨, 미니컨버터블 장기렌트 등 인기 외제차장기렌트카특가도 진행 중이다.

카베이는 롯데렌터카, 레드캡렌터카, aj렌터카, 현대캐피탈 장기렌트, 신한카드, 아마존카, jb우리캐피탈, kb국민캐피탈, 농협캐피탈, 아주캐피탈, bnk캐피탈, 롯데캐피탈, 롯데오토리스, 하나캐피탈, 메리츠캐피탈, 오릭스장기렌터카 등의 실시간 견적을 체크하고 프로모션 할인 특가 등을 가격비교를 통해 필요한 최적의 상품을 좋은 조건은 물론 좀 더 합리적인 장기렌트카가격표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에 상관없이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대구, 울산, 광주, 대전, 세종, 제주, 강원, 김해, 파주, 천안, 경주 등 전국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장기렌터카 번호판, 신차 장기렌터카 조건, lpg차량일반인, 법인자동차렌탈 장단점, 법인차량 무보증 리스, 수입차오토리스, 홈쇼핑렌터카비용, 리스와장기렌트의차이 등 신차장기렌터카가격비교 사이트 카베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