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BM과 에너지 분야 접목 사례·신기술 동향 소개

▲ 한전KDN이 17일 본사 교육관에서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9 신기술 동향과 에너지 ICT 비즈니스 모델 혁신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 모습. 사진=한전KDN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한전KDN이 17일 본사 교육관에서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9 신기술 동향과 에너지 ICT 비즈니스 모델 혁신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4차산업혁명을 다룬 이번 세미나는 협력사와 함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하나다.

최근 전 세계 트렌드인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인 AICBM(AI·Cloud·Big-Data·Mobile)과 에너지 분야가 접목된 다양한 사례와 신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협력사들은 현재 수행하는 업무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 시킬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전KDN 관계자는 "현재 우리 회사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내연수 일부 교육과정을 협력사 임직원들에게도 오픈해 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협력사 임직원만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하여 혁신과 상생으로 미래 에너지 정보통신기술(ICT)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