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한 성과
2015년 이후 매년 10%가 넘는 성장률

▲ 신한금융투자가 WM그룹 고객 총자산이 20조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일간투데이 이은실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WM그룹 고객 총자산이 20조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WM그룹의 고객 총자산은 27개 PWM센터가 모두 출범한 2015년 말 15.2조에서 연평균 10%가 넘는 성장률을 보여 2019년 4월 현재 20조원까지 증가했다.

특히 금융상품 잔고는 2015년 말 6.7조의 잔고가 10조원 규모로 늘어나 연 평균 14%가 넘는 성장률을 보였다.

WM그룹의 지속적인 성장에는 ▲원신한(One Shinhan) 구동체제하에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고객의 잠재적 니즈 파악 ▲사모펀드·비상장 주식신탁 등의 히트상품 공급 특히 신한알파리츠와 같은 그룹사 협업 상품이 WM그룹 자산 증가에 일조했다.

신한금융투자 WM추진본부 김종옥 본부장은 "신한금융투자 WM고객 총자산 20조 돌파 및 금융상품 잔고 10조 돌파는 금투와 은행이 협업하는 PWM 모델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한단계 높인 결과"라며 "원신한(One Shinhan)의 가치 아래 고객에게 최고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수익률을 높여 WM 시장에서의 선도자 위치를 지켜 나아갈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투자 WM그룹은 2012년 신한금융투자와 신한은행이 신한PWM이라는 브랜드로 출범한 금융복합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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