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모차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토케 2위 리안 3위 잉글레시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3월 21일부터 2019년 4월 22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3,520,77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5,207,165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4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토케, 리안, 잉글레시나, 페도라, 타보, 부가부, 싸이벡스, 맥클라렌, 퀴니, 콤비, 마니또, 엘레니어, 와이업, 마마스앤파파스, 에어보스, 레카로, 레카로, 미니버기, 미고, 베이비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704,237 소통지수 928,963 커뮤니티지수 389,5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2,79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1,840,349와 비교하면 9.91% 상승했다.

​2위,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711,002 소통지수 714,253 커뮤니티지수 555,5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0,82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46,984 와 비교하면 22.23% 하락했다.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599 소통지수 917,650 커뮤니티지수 379,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4,59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79,816와 비교하면 13.2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5,207,165개와 비교하면 11.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24% 상승, 브랜드 소통 15.32% 하락, 브랜드 확산 18.3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3월 21일부터 2019년 4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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