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횡성문화체육공원 일원

▲ 횡성사랑축제 홍보 포스터. 사진=횡성군
[횡성=일간투데이 최석성 선임기자] 횡성군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 횡성문화체육공원 인조축구장 일원에서 아이들의 눈높이 맞춘 달콤한 사탕을 테마로 '횡성사탕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횡성군이 아동친화도시를 지향하는 만큼 아이들이 주인공으로 존중받도록 아동의 생생한 목소리를 축제 프로그램에 담았고 직접 아이들이 기획한 홍보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이날 공식행사는 오전 10시 30분, 횡성여고 카르페디엠 동아리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제2군단사령부 태권도시범단 공연에 이어 기념식과 모범어린이 표창, 아동친화도시를 염원하는 박터리기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식후공연으로 어린이집 원아들의 재롱잔치가 펼쳐진다.

아울러 즐길거리로는 가족 미니올림픽 사탕그라운드, 마술공연, 아동친화부스, 버블카와 비눗방울 체험, 달콤한 솜사탕나라, 어린이 벼룩시장, 음악공연, 사탕·젤리·초콜릿 폭죽을 시간단위로 발사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

각종 체험부스에서는 육아용품나눔장터 운영과 아장아장 걷기대회, 네일아트 등이 운영되며, 먹거리부스는 8개의 사회봉사단체에서 질 좋은 먹거리를 판매하며, 먹거리 수익금 전액은 횡성군 행복봉사공동체에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김석동 주민복지지원과장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횡성군이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아이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주인공으로 존중 받도록 '횡성사탕축제'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어린이가 행복하고 안전한 횡성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