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 성장 독려…국가 혁신성장 기여

▲ 윤대희 신보 이사장(왼쪽)이 이동걸 산은 회장과 함께 24일 서울 여의도 산은 본점에서 열린 '벤처·창업기업 지원 및 국가 혁신성장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보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한국산업은행(이하 산은)이 24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벤처·창업기업 지원 및 국가 혁신성장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표적인 정책금융기관인 신보와 산은이 협력해 국가 경쟁력의 핵심 주체인 벤처·창업기업과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고 국가의 혁신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우수 스타트업 상호 추천 및 민간투자자 정보 공유 ▲스타트업 지원행사 공동 개최 ▲투자기업 공동 발굴 및 공동투자 ▲우수 지식재산(IP) 보유기업 상호 추천 및 IP금융 활성화 ▲벤처·창업 생태계 발전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각종 자문 및 인력교류 등도 지속할 예정이다.

특히 신보는 벤처·창업기업,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투자, 컨설팅 등 맞춤형 금융·비금융 지원을 하고, 산은은 대출, 공동투자를 실행하는 등 양 기관의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중소기업이 혁신성장 할 수 있도록 밑거름을 제공할 계획이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정책금융기관의 모범적인 협력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벤처·창업기업과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혁신·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혁신성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왼쪽)이 이동걸 산은 회장과 함께 24일 서울 여의도 산은 본점에서 열린 '벤처·창업기업 지원 및 국가 혁신성장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보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