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르하임스터디카페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24시 무인 르하임스터디카페가 제 2회 정기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전국 가맹점주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30일 라마다 서울에서 개최된 이번 정기 워크샵은 지난 3월 개최된 워크샵에 이은 두번째 정기 워크샵으로 전국 가맹점주들의 매출 향상과 운영 마인드에 대한 교육과 우수 지점 점주의 성공 경영 노하우를 전달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 및 발표는 제휴마케팅을 통한 실질적 마케팅 방안에 관한 내용으로 꾸려졌다.

제휴마케팅의 확장과 함께 새롭게 아모르이그잼과의 공인중개사 동영상 강좌 무료 제공 제휴 소식을 알린 르하임은, 기존 공무원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에 이어 새로운 제휴 컨텐츠를 점주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가맹점 오픈 후 가짜 이용후기가 아닌 실제 이용 고객의 르하임 리얼 후기 내용을 담아 예비 이용객들에게 알리는 홍보마케팅의 방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워크샵 명사초청특강에는 각종 방송 및 강의로 명강사로 알려진 송진구 교수가 ‘인생을 바꾸는 힘 위대한 자존감’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진행했고 이어 르하임 가맹본부가 제휴컨텐츠로 새롭게 선보인 공인중개사 전액 무료 인강을 통한 고객유치관리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워크샵 일정 끝에는 최근 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실천하는 르하임의 희망나눔 후원회 보고 시간이 있었다. 프랜차이즈 운영과 이윤 추구를 위해 매진하기 보다는 기업이 가지는 사회적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데 힘을 쏟고 있는 르하임은 희망나눔 후원회 보고를 통해 이웃의 아픔에 공감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 속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르하임의 기업 운영 방향을 선보였다.

한편, 독서대, 무릎담요, 머그컵, 볼펜 노트 등 자체 제작 물품을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며 무인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로써 입지를 다지고 있는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워크샵에 참석한 전국 가맹점주들에게 매장에서 입을 수 있는 하계 유니폼과 노트를 전액 비용 부담해 제공했다.

워크샵에 참여한 경기지역 르하임스터디카페 예비점주는 “지점 오픈을 앞두고 경영을 잘 하시는 점주의 스토리가 궁금해서 본사에서 진행되는 워크샵에 꼭 참여하고 싶었던 마음에 오게 됐는데, 우수 지점 점주의 경영 노하우를 듣고나니 오픈 후 매장관리와 운영을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알게됐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하며 “가맹 오픈 후에도 꾸준히 가맹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지원하는 본부의 모습에 믿음이 더욱 두터워졌다”고 전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본사가 진행하는 워크샵은 르하임 가맹본부와 전국의 가맹점의 동반 성장과 상생의 기업문화를 함께 만들기 위해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어 “정기 워크샵은 르하임의 프리미엄급 교육 프로그램으로 가맹본부의 주최하에 모든 비용은 전액 가맹본부에서 부담하고 있다. 워크샵 등 가맹본부의 전폭적 지원을 바탕으로 꾸준히 매출이 성장하고 있는 가맹점이 늘면서 가맹점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더 많이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근 박람회에서 다수의 가맹계약 상담을 마치며 오픈 예정 지점의 확장을 밝힌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5월 강일점, 송파점, 철산점, 반포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하며 이어 있을 제3회 정기워크샵의 또 한번 성공적 개최를 예고했다.

한편,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창업을 계획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정기 워크샵, 마케팅, 입지분석 등 르하임의 차별화된 창업 과정 및 창업 관련 문의 사항 등에 관해 자세히 상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