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명시
[광명=일간투데이 이상영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은 7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생활SOC,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 토론회에 참석했다.

시·군·구청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토론회에 박 시장은 지방자치단체장으로는 유일하게 토론자로 참여해 생활SOC 사업의 올바른 추진 방향과 지방정부의 추진 상 어려움을 대변했다.

이날 토론회는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회장 황명선 논산시장)가 생활SOC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실질적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게 지방정부와 함께 사업 추진 방향을 점검하고, 새롭게 추진하는 복합형 모델의 바람직한 방향을 정하고자 마련됐다.

박 시장은 "주민생활 현장을 잘 아는 지방정부가 생활SOC 사업을 주도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인구와 지역 상황을 감안하지 않고 지방정부에 획일적으로 사업을 배분한다면 수도권, 인구 과밀지역에 대한 상대적 역차별이 될 우려가 있으므로 실제로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곳에 생활SOC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구도심의 재생에 우선 투자해야 한다"며 "현실적으로 구도심의 주차공간과 문화시설 확충 시 부지 확보의 재정적 어려움에 사업을 포기한다"고 밝히며 "이 해결방안으로 '학교부지 활용 생활SOC 시설 복합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강조했다.

박 시장은 "생활SOC 사업은 쇠퇴·밀집지역이 많은 광명시 같은 지방정부에 매우 필요하다"며 중요한 사업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이날 토론을 마쳤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