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역 도보 5분 거리…2천411가구 규모 대단지

▲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투시도. 자료=코오롱글로벌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코오롱글로벌이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3558번지 일원(성남중1구역 주택재개발구역)에 짓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을 이달 17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13일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총 4개 블록 (A1·A2·A3·B1) 으로 조성된다. 지하 4층 ∼ 지상 최고 27층, 아파트 23개동, 총 2천411가구 규모다. 전용 39 ∼ 84㎡ 등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공급되며 일반분양 규모는 1천가구다.

이 단지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해결하는 '에어 테라피 시스템'이 적용된다. 각 가구 내에 설치된 스마트 환기 시스템과 공기청정 전열교환기를 통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는 한편, H13급 헤파필터를 거쳐 깨끗하게 걸러진 외부공기를 실내로 유입시켜준다. 또 단지 내에 미세먼지 신호등(놀이터)과 미스트 분사시설이 마련되고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지닌 30여종 이상의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수종이 식재될 예정이다.

일부 커뮤니티 시설에도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에어커튼과 공기청정 시스템, 전열교환기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두루 반영한 안심 실내놀이터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독서실,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키즈짐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교통여건은 지하철 8호선 신흥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다. 이에 따라 분당선 등 연계를 통해 서울 접근이 용이하며 8호선 판교연장 추진 등을 통해 수도권 접근성이 향후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단지 인근 산성로를 활용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을 통해 분당 및 판교는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는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교육여건은 단지 내에 성남제일초가 있으며 도보거리 5분 내에 성남중앙초·성남중·동광중·성남고·성남여고·성일고·동광고·성일정보고 등이 밀집해있다. 대하초·희망대초·성남초·검단초·대원초·성남테크노과학고 등도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세이브존과 롯데시네마·이마트, 성호시장 등이 인근에 있으며 올해 9월 재개장되는 성남중앙시장과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용도 편리하다. 아울러 성남종합스포츠센터를 통해 농구와 테니스·족구·풋살·암벽등반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오리역 3번 출구)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