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부산 신비로 숯침대, 웰빙시대에 맞는 친환경 침대 선보여
  • 이성자 기자
  • 승인 2019.05.13 13:57
  • 2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부산 신비로 숯침대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침대는 피로를 회복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대 사회에서는 수면의 중요도가 더욱 올라갔는데 이는 인간의 매우 중요한 회복수단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수면이 부족할 경우 학습능률이 떨어지고 신진대사에 악영향을 끼쳐 건강이 악화될 수 있다. 이러한 수면을 효과적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수면의 질이 중요하다. 또한 최근 라돈과 같은 유해물질이 검출되면서 보다 친환경적인 재료와 소재를 이용한 침대들의 활용도가 높아 졌다.

이에 ‘신비로 숯침대’에서는 보다 더 친환경적이고 수면에 용이한 침대를 제작·판매하고 있다. 기존의 가구 제품들과 달리 대나무 숯을 이용하여 제작한 만큼 수면활동에 효과적이다. 신비 로 숯침대는 국립 산림과학원과 대한 가구산업 협동 조합연합회에서 실시하는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브랜드로써 국립 산림과학원과 공동개발을 진행하여 제작한 대나무 숯 침대다.

신비로 숯침대는 기존의 일반 숯들보다 탄소함량을 높여 압축·가공 제작해 숯의 장점을 살렸다. 숯침대를 활용할 경우 강한 원적외선 복사열이 공기 중으로 방출되어 공기청정, 탈취, 습도조절, 세균의 증식억제, 수맥과 전자파 차단 등의 효과가 있다. 또한 열전도율과 열 축적 률이 높은 편으로 기존의 일반 전기장판 등에 비하여 전기료 절감의 효과도 있다.

신비로에서 활용하는 대나무 숯은 참숯과 비교하였을 때, 기공이 약 10배 정도 많으며, 원적 외선, 방사 및 제습, 탈취, 전자파 차단 등 다양한 기능을 높였다. 또한 단순 침대에서 그치지 않고 대나무 숯을 활용한 쇼파, 카우치, 평상 등의 제품을 함께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다.

신비로 숯침대 관계자는 “유구한 역사를 지닌 우리 선조들의 생활필수품이자 기술의 집약체인 숯을 이용하여 다양한 가구를 제작하고 있다. 전문 과학인들과 협업을 통하여 보다 더 소비자 들에게 건강한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목표다. 웰빙의 시대를 맞이하여 숯이 이제는 침대로 재탄생하여 수면에 긍정적 효과를 보였으면 한다”고 의견을 전했다.

또한 “원적외선 및 방사, 강력한 흡착 탈취기능으로 현대인의 삶과 건강을 지키는 숯처럼 저희 신비로 숯침대 임직원 또한 언제나 고객의 편에 서서 생각하고 고민해 최상의 제품으로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부천 등 전국 지역에 배송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장 내 제품을 체험·활용해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니 편하게 방문하시면 성심성의껏 응대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