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4차산업 일반
[4차산업혁명] 건설연-연세대, 스마트시티 연구 '맞손'학연협력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 송호길 기자
  • 승인 2019.05.14 14:34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한승헌 건설연 원장(왼쪽)과 김용학 연세대 총장이 지난 13일 연세대에서 'KICT-Yonsei 스마트시티 챌린지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건설연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스마트시티 공동 연구를 위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하 건설연)과 연세대가 손을 잡았다.

건설연은 연세대와 지난 13일 연세대에서 'KICT-Yonsei 스마트시티 챌린지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KICT-Yonsei 스마트시티 챌린지 프로그램은 스마트시티 분야에 특화된 학연협력 프로그램이다.

이에 건설연이 보유한 미래형 건설기술과 연세대의 전기, 전자, 화학 등 기초 원천분야의 전문성을 결합한 융합연구가 추진될 예정이다.

상호 인력, 정보, 기술 교류는 물론 스마트시티 건설을 위한 신기술 시범 적용과 테스트 베드 공동 활용도 추진할 계획이다. 공동연구를 위한 학연학생 선발 및 지도를 통해 우수 인력도 양성한다. 향후에는 스마트시티 이외의 연구 분야까지 협력 프로그램을 확장할 방침이다.

건설연 한승헌 원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지금 대한민국에 스마트시티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건설연과 연세대의 스마트시티 공동 융합연구가 성공적으로 수행됨으로써 한국형 스마트시티 성공에 주춧돌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호길 기자 hg@dtoday.co.kr

경제산업부 송호길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