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3조원 규모의 글로벌 치료 적응증 시장 진출로 미래 큰 성장 동력 기대

▲ 사진=대웅제약 제공
[일간투데이 권희진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글로벌 치료 적응증 사업에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나보타의 치료 적응증 사업 파트너사인 ‘이온 바이오파마’는 지난 13일 치료분야 사업을 이끌어 온 마크 포스를 신규 CEO로 선임했다.

‘이온 바이오파마’는 알페온이 글로벌 치료 톡신 사업을 위해 새로 설립한 자회사다. 알페온은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치료 사업과 미용 사업의 전문화를 위해 치료 사업만을 전담한다.

시몬 블랭크 알페온 회장은 “치료 사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마크 포스의 영입은 이온 바이오파마의 사업 추진에 있어 큰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전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치료 적응증 매출이 약 60%를 차지하고 있고 새로운 적응증이 지속 개발되고 있어, 치료시장이 미용시장보다 잠재력이 더욱 풍부하다"며, "이미 미용 적응증의 제품으로 미국 FDA 허가를 받은 만큼 치료 적응증으로 임상만 완료하면 허가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본격적인 선진국 톡신 치료 시장 진출은 대웅제약의 차세대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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