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가 관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6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 오전 10시부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상담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일간투데이 류석만 기자] 충남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 Wee센터는 관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6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 오전 10시부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상담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연수를 운영했다.

이날 연수는 미술치료의 종류 중에 콜라주 기법에 대해 심층적으로 배워보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콜라주 기법을 활용해 상담을 진행하면 좋은 점들과, 그에 따른 유의점들에 대해 한국아동발달지원연구소 김은지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아동청소년들과의 상담 장면에서 친숙한 미술매체를 활용해 학생들의 방어와 억압을 낮추고, 자기개방을 용이하게 해 동기강화 및 긍정적인 행동 변화를 조력하는 효과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웠다.

유영덕 교육장은 “이번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관내 학교에서 활동하는 상담자원봉사자들이 미술치료라는 친숙한 매체를 통해 학생들의 마음을 열고 치료방법을 모색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