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PR 보도자료1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스승의 날 맞아 ‘감사편지’보내일선교사 대상 … “축하와 감사의 꽃 한송이를 마음으로 전합니다”
  • 류석만 기자
  • 승인 2019.05.15 17:02
  • 17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최교진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일간투데이 류석만 기자] 최교진(사진) 세종시교육감이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일선 학교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발송했다.

최 교육감은 “스승의 날을 맞아 세종의 선생님들께 축하와 감사의 꽃 한송이를 마음으로 전합니다”라는 말로 감사편지를 시작해 “스승의 날, 자랑스러운 우리 선생님들께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인사를 드립니다”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최 교육감은 “교단은 외로운 자리이고 혼신을 다한 노고가 바로 드러나지 않는 자리”라면서 “‘선생님’이란 아이들의 삶을 가꾸는 ‘농부’, 꿈을 그리고 미래를 빚는 ‘예술가’,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생각을 여는 ‘지휘자’, 아이들의 일생에 크나큰 영향을 끼치는 소중한 ‘만남’과 같은 아름다운 이름이다”며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고마움의 마음을 밝혔다.

특히 “통계청 발표에서 세종시 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가 전국 최고로 나타난 것은 모두 여러 선생님들의 노력 덕분이며,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끝으로 “선생님들의 교권보호와 복지에 더 많은 관심을 쏟고, 여러 선생님들의 요구와 바람을 경청해서 세종의 교사들이 행복하게 교단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교단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